티스토리 뷰
목차
오는 12월 21일 첫 방송을 앞둔 채널A 새 토일드라마 ‘체크인 한양’이 방송 전부터 화제가 되고 있다. 기존 사극과는 차별화된 드라마 스토리 라인과 높은 완성도, 참신한 신인 배우들의 열연이 예상돼서다.
지난 17일 오전 서울 강남구 엘리에나 호텔에서 열린 ‘체크인 한양’의 제작발표회에는 명현우 감독을 비롯해 주연 배우 배인혁, 김지은, 정건주, 박재찬이 참석해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체크인 한양’은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하지만 기존 사극과는 색다른 스토리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드라마는 극 중 궁궐보다 더 화려한 초호화 여각 ‘용천루’를 배경으로, 인턴 사환으로 입사한 조선 청춘들의 성장과 사랑, 복수를 다루며 시청자에게 로맨스와 복합 장르의 재미를 선사한다.
‘체크인 한양’ 주요 등장 인물
주연 배우들도 화제다. 배인혁은 극 중 이은·이은호 역을 맡아 극을 이끌며 김지은은 홍재은·홍덕수 역으로 분한다. 정건주는 천준화 역을, 박재찬은 고수라 역을 맡아 각기 다른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tvN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으로 주목받은 배우 김민정이 설매화 역을, 김의성이 천방주 역으로 합류하면서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무영군 이은/이은호(배인혁)
배인혁은 천방주와 병판에게 휘둘리는 무기력한 왕 이현위의 아들이자, 왕자 무영군 이은으로 분해 출연한다.
그는 용천루의 태상방주에게 휘둘리는 왕실을 구하고자 황동금시를 찾으러 천방주가 주인으로 있는 조선 최대의 객주 ‘용천루’에 이은호라는 이름으로 잠입한다. 하지만 교육사환임에도 “무엄하다”라는 말이 입에 붙어 있는 이은호는 궁궐에서의 버릇을 고치지 못해 교관 눈 밖에 나고 만다.
게다가 홍덕수라는 왈짜(깡패) 같은 녀석과 자꾸만 얽힌다. 그런데 알고보니 홍덕수의 속저고리 아래에 그토록 찾던 황동금시가 번쩍이고 있었다.
황동금시를 얻어 천방주가 숨긴 치부책을 찾아내야 하는 무영군은 황동금시를 갖기 위해 홍덕수 옆에 꼭 붙어 있어야겠다고 마음먹는다. 그런데 왜 자꾸 홍덕수에게 마음이 쓰이는지 혼란스럽다.
과연 이은은 자신의 정체를 들키지 않고 정식사환이 되어 권력의 비밀을 알아낼 수 있을지 시청자의 관심이 벌써부터 폭발하고 있다.
홍재온/홍덕수 (김지은)
김지은은 드라마에서 부족한 거 하나 없이 곱게 자란 아가씨 홍재온로 분해 아버지의 죽음 이후 그의 유언대로 남장여자 홍덕수로 사는 남장여자로 열연을 펼친다.
드라마에서 홍덕수는 아버지가 남긴 유품 황동금시를 품고 용천루에 들어가 아버지의 죽음에 관련된 비밀을 찾는다.
그런데 성별을 숨기고 교육사환으로 들어오는 것까지도 쉬웠지만 같은 조가 된 동료사환 이은호가 자꾸만 악연으로 엮인다.
자신의 정체를 의심하는 듯 주변에서 얼쩡거리는 이은호가 신경 쓰인다.
과연 홍덕수는 그의 방해 아닌 방해 속에서 무사히 정식사환이 되어 아버지의 죽음과 황동금시에 얽힌 비밀을 찾을 수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천준화(정건주)
정건주는 딱 벌어진 어깨에 귀티 나는 외모의 천준화로 출연한다. 극중 정건주는 언제나 엽전이 붙는 사주를 지닌 용천루 태상방주의 아들이다.
천준화는 용천루의 상속자임에도 객주 경영에 관심이 없어 한량처럼 청나라에서 유학 생활을 했지만, 아버지의 불호령에 억지로 용천루에 교육사환으로 들어온다.
천춘화는 어차피 제 것이 될 용천루인지라 교육생 생활도 그냥저냥 놀면서 지내면 되겠거니 했는데, 홍덕수라는 재미난 녀석이 옆에 있으면 심심할 일이 없다.
같은 방을 쓰게 된 동료들과 ‘하오나 4인방’으로 묶이며 그들에게 진심이 된 천준화, 과연 그는 밑바닥부터 올라와야 한다는 천방주의 계획대로 정식사환이 되는 첫 관문을 통과할 수 있을까.
고수라(박재찬)
박재찬은 옳고 그른 걸 소신 있게 판단하고 행동하는 조선의 바른 생활 청년 고수라로 출연한다.
극 중 고수라는 오래전에 망한 자신의 가문을 제 손으로 다시 일으켜 세우고자 '용천루 드림'을 품고 교육사환으로 입성한다.
가문을 일으켜 세우려면 반드시 정식사환이 되어 성공해야만 하는데, 하필이면 엮이는 놈들이 용천루 최고의 골칫거리 3인 은호, 덕수, 준화다. 성공하려면 이 녀석들과 친해지면 안 될 것 같지만, 어느새 그들과 한방을 쓰며 우정을 나누게 된다.
과연 고수라는 이들과의 우정도 지키면서 정식사환이 될 수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설매화(김민정 / 특별출연)
드라마에서 설매화로 분한 김민정은 용천루의 총지배인, 대각주로서 모든 일을 총괄한다.
설매화는 객주 내에서 절대적인 존재로, 모든 사환들에게 존경의 대상이자 닮고 싶은 워너비이기도 하다.
'하오나 4인방’ 중 홍덕수의 목표이기도 하다.
천방주(김의성)
극증 천방주로 분장한 김의서은 용천루의 주인, 태상방주다. 그야말로 돈으로 한양을 지배하는 금권의 왕이자, 병판과 이해관계에 있으며 돈으로 왕권을 좌지우지하려는 야망가다.
아들 준화에게 권력을 물려주기 위해 주변에 두는 사람까지도 제 손으로 정해주려고 한다.
병조판서 오영락(윤제문 )
왕의 장인이자 권신. 대대손손 부와 권력을 누리기 위해 손자를 왕세자로 만들고자, 무영군 이은을 견제하고 용천루를 이용하려 하는 야망가다.
왕 이현위(한재석)
그야말로 권신들에게 놀아나는 무기력한 왕이다.
날뛰는 권신들을 제거하고자 아들 무영군 이은에게 은밀한 지시를 내린다.
21일 밤 9시 10분 채널A를 통해 첫 방송
토일드라마 ‘체크인 한양'은 기존 조선시대 드라마의 틀을 벗어나 금권과 왕권이 공존하는 새로운 배경을 설정했다는 점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조선 꽃청춘 4인방의 좌충우돌 성장 이야기 속에 로맨스와 복수라는 두 가지 키워드를 더해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체크인 한양’은 오는 21일 밤 9시 10분 채널A를 통해 첫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