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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최대 규모의 쇼핑 행사인 ‘2024 코리아 세일 페스타’가 11월 9일부터 11월 30일까지 22일간 개최됩니다. 

    올해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2600개 이상의 유통·제조·서비스 기업이 참여합니다. 

    참여 기업의 면면도 다양합니다. 식품·패션·의류·완구·생활용품 등 생필품과 내구 소비재(자동차·가전·타이어)부터문화·레저(숙박·놀이공원·외식업·영화관) 등까지 총 망라돼 있습니다. 

    ‘2024 코리아 세일 페스타’ 개막식은 11월 8일 명동에서 거리 행사로 열릴 예정입니다. 개막식에선 홍보모델인 이상화 선수, 유통업계 관계자 및 정부 인사 등이 참석해 코세페의 공식 시작을 알립니다. 

     

     

     

     

    이미 '코페세'에 들어간 유통 업계

     

    특히 온·오프라인 유통업계는 이미 11월 초부터 중국의 광군제,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등 할인행사에 대응해 대규모 할인 행사에 들어가 있는 상태입니다. 

    신세계 ‘쓱데이’(11월 1일∼10일), 롯데 ‘땡큐절’(10월 31일∼11월 13일), 롯데백화점 ‘슈퍼엘데이’(10월 28일∼11월 6일) 등이 대표적입니다. 

    여기에 SSG닷컴, G마켓, 롯데쇼핑e커머스, 11번가, 쿠팡, 네이버, 에이치몰, 공영 쇼핑몰 및 오늘의집, 마켓컬리, 배달의민족 등 온라인 플랫폼도 판매 제품에 대한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올해 코리아 세일 페스타의 주인공은 사실상 자동차·가전 업계라는 평가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세일 페스트 기간에 지난해보다 많은 차종과 품목, 높은 할인율을 준비했기 때문입니다. 

     

     

    온라인 유통업계 '코리아 세일 페스타'...최대 반값 할인에 연일 '솔드 아웃'

    국내 유통업계가 ‘한국판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에 들어갔습니다.   고물가로 소비가 극도로 위축된 상황에서 진행되는 할인 행사인 만큼 소비자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습니다.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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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올해 코세페 주인공은 단연 자동차  

     

    특히 현대차는 지난해보다 할인 차종을 24종으로 확대해 그 어느 때보다 기대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현대차 차종 중에 올해 세일 페스타에 참여하는 차종과 할인액은 ▶쏘나타(최대 200만원) ▶산타페(최대 200만원) ▶포터EV(최대 500만원) ▶코나EV(최대 400만원) ▶파비스(최대 1000만원) 등입니다. 

    기아도 할인 차종을 지난해보다 8종으로 늘렸습니다. 올해 기아의 신규 할인 차종은 니로HEV(최대 3%), K8 HEV(최대 7%) 등입니다. 

    한국지엠은 주력 차종인 트래버스, 타호 등을 최대 15%에 판매합니다. 르노코리아와 KG모빌리티도 코세페 할인에 참여합니다. 

     

     

    삼성전자, LG전자의 통큰 할인 혜택   


    전자업계도 할인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삼성전자, LG전자는 각각 15개 품목, 12개 품목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할인에 나섭니다. 

    특히 삼성전자는 누적구매 시 최대 559만포인트를 제공해 소비자들의 기대감이 매우 큽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가전, 모바일, 정보기술(IT) 제품 등 총 15개 품목·148개 제품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건습식 일체형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AI 스팀', 이동형 스마트 모니터인 '무빙스타일', 액자형 스피커 '뮤직프레임'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49% 할인된 가격에 제공합니다. 

    또 가을을 맞아 이사·혼수 등으로 다양한 품목을 동시에 구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최대 495만원 상당의 혜택을 지원하는 스마트 패키지도 운영합니다. 

    'AI가전=삼성'을 공고히 하기 위해 AI 패키지도 새롭게 제공합니다.  AI 패키지는 2개 이상 품목의 AI 제품 구매 시 최대 5만원 상당의 추가 할인을 지원하며 스마트 패키지 혜택과 중복 적용이 가능합니다. 

    LG전자는 TV,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에어컨 등 총 19개 품목·133개 제품을 대상으로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합니다. 구매 제품 및 품목 수에 따라 최대 520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LG전자는 12개 품목·27개 제품을 '구독' 구매할 경우 최대 100만 멤버십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편의점,  ‘코세페 국가대표 도시락’ 출시

     
    편의점도 할인 행사에 동참합니다. 편의점 5개사(CU·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CSPACE24)는 4000∼6000원 사이의가성비 상품인 ‘코세페 국가대표 도시락’을 출시했습니다. 

    특히 빼빼로데이 할인, 편의점 이색상품인 주류 할인 등 다양한 품목에서도 ‘1+1’ 등할인이 가능합니다. 

     

     

    올해엔 리조트·놀이공원도 코세페 동참

     

    문화·레저분야에서도 할인 잔치가 벌어집니다. 지난해 CGV·메가박스·롯데시네마 등 영화관 3사가 코세페에 참여한 데 이어 올해는 한화리조트·대명소노펠리체 등 숙박업계와 롯데월드 등 놀이공원, 학습지 업계가 신규로 참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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