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CJ그룹의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문 자회사인 CJ ENM의 OTT '티빙(TVING)'은 시리즈, 영화, 드라마, 예능, 리얼리티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볼 수 있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2024년 3월 한국프로야구(KBO) 리그 경기를 온라인을 통해 중계하는 독점 중계권까지 3년(2024~2026년)간 확보하면서 볼거리가 확 늘었습니다.

     

    최근 한국프로야구(KBO) 경기 관람객 수가 역대 최초로 1000만명을 넘어서면서 티빙을 통해 온라인으로 프로야구를 시청하려는 사람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티빙의 요금제 종류와 연간 이용권 할인받는 방법, 한달 무료 시청 방법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티빙(TIVING) 이용권 요금제 종류

     

     

    티빙의 요금제 종류는 광고형 스탠다드(월 5500원), 베이직(월 9500원), 스탠다드(월 1만3500원), 프리미엄(월 1만7000원) 등 4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당초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등 3가지에서 광고형 스탠다드를 추가해 4종류 요금제를 확립한 것입니다.

     

    광고형 스탠다드는 가격이 저렴한 대신 콘텐츠 앞뒤, 혹은 중간에 나오는 일정 분량의 광고를 시청해야 합니다.

     

    <티빙 요금제 종류와 가격, 혜택>

    구분 광고형 스탠다드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월간 요금 5,500 9,500 13,500 17,000
    동시 시청 2 1 2 4
    프로필 4 4 4 4
    화질 1080p 720p 10809 1080p(이루 4K)
    지원 기기 모바일∙태블릿∙PCTV 모바일∙태블릿∙PCTV 모바일∙태블릿∙PCTV 모바일∙태블릿∙PCTV
    서비스 기능 타임머신
    VOD
    다운로드 15 200 300 400
    크롬캐스트 ×
    PIP 시청 ×
    광고 × × ×

     

     

    연간 이용권 할인 혜택으로 티빙 27% 싸게 보기

     

     

     

     

    티빙을 조금이라고 더 싸게 이용하려면 연간 이용권 할인 혜택을 이용하면 됩니다. 티빙은 2024년 5월 1일부터 연간 이용권을 신규 구독할 경우 27%의 특별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할인 혜택 종료일은 미정이며, 종료일은 추후 별도 공지로 안내할 예정입니다. 기존 연간 이용권 구독 회원이더라도 2024년 5월 1일 이후 이용권을 변경, 또는 해지하는 경우 신규 구독료가 적용됩니다.

     

    연간 이용권 최초 구독 시 프로모션 특별 할인 가격이 적용된 경우일지라도 다음 회차 결제 도래 시점부터는 기본 할인 가격(10%)이 적용됩니다.

     

    티빙 연간 이용권 할인 혜택
    구분 정가 할인가
    베이직 연간 114,000 83,000
    월간 9,500 6,917
    스탠다드 연간 162,000 118,000
    월간 13,500 9,834
    프리미엄 연간 204,000 148,000
    월간 17,000 12,334

     

     

    계정 공유 플랫폼으로 티빙 75% 싸게 보기

     

     

     

     

    OTT 계정 공유 플랫폼 '피클플러스' 이용해 티빙을 정가보다 싸게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계정 공유 플랫폼’은 하나의 OTT 계정을 공유할 사람을 모집해 매칭시킨 다음 구독료를 ‘n분의 1’ 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말합니다.

     

    대부분 OTT는 혼자 이용하면 매월 1만원 후반대의 요금을 내야 하지만, 그보다 5000~6000원이 더 비싼 요금제를 선택하면 4~5인 동시 접속이 가능합니다.

     

    현재 티빙 등 국내 OTT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계정 공유 플랫폼으로는 ‘피클플러스’, ‘링키드’, ‘에브리뷰’ 등이 있습니다.

     

    이중 피클플러스는 구독을 원하는 OTT 계정을 함께 공유하는 ‘파티’를 만들어주고, ‘파티원’을 자동으로 매칭해 줍니다. 매달 ‘n분의 1’로 나눈 구독료를 자동으로 정산하고 송금할 수 있는 시스템도 갖추고 있습다. 단, 이렇게 나눈 월 구독료에서 수수료가 일부 붙게 됩니다.

     

     

    예를 들어 티빙 프리미엄을 정가로 혼자 구독해 이용하면 월 17,000원의 구독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하지만 피클플러스를 이용해 3명의 '파티원'을 모집해 4명이서 계정을 공유하면 월 4,250원만 부담하면 됩니다. 혼자 이용하는 것보다 구독료를 무려 75%나 할인 받을 수 있는 셈입니다.

     

    이 경우 파티원 모집도 딱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피클플러스에 가입만 하면 파티 구성, 파티원 모집, 이용요금 정산, 문제 발생 시 채팅 상담 등 나머지 부분은 피클플러스에서 모두 알아서 해주기 때문입니다.

     

    단지 내가 할 일은 피클플러스에 내가 구독한 티빙 계정에 남는 자리가 3개가 있다고 알려 주기한 하면 됩니다. 이때 남은 계정을 구매한 사람은 반딋 가입할 때 본인의 카드 정보를 입력해야 하기 때문에 파티원이 도중에 갑자기 돈을 내지 않고 먹튀할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네이버 플러스 이용해 티빙 공짜로 보기

     

     

     

     

    티빙(Tving)을 구독하기 위해서는 최소 매월 9500원을 매월 내야 합니다. 그나마 조금 더 싸게 보는 방법은 광고를 보는 대신 월 5500원을 내는 광고형 요금제를 구독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길게는 3달, 짧게는 1달간 공짜로 구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의 무료 체험 서비스를 이용해 티빙을 공짜로 보는 방법입니다.

     

    단, 이 방법은 프로야구 등 일부 콘텐츠에 대한 시청 제한이 있다는 점을 감안해야 합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이용해 티빙을 공짜로 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미가입자의 경우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검색해서 들어가서 바로 '지금 무료 시작하기'를 클릭해서 가입하면 됩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에 신규 가입하면 대학생의 경우 3개월 무료, 대학생이 아닌 경우는 1개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 주의할 점은 구독하자마자 바로 정기 결제 구독 취소를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해도 무료 이용 기간 동안은 계속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

     

    네이버 플러스 가입자지만 티빙 구독은 안한 경우

     

    이미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이용하고는 있지만 티빙 구독은 하지 않은 경우 따로 티빙 구독 신청을 하면 됩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가입자가 티빙 무료 시청을 신청하는 순서는 '①네이버앱 실행→②페이 아이콘(왼쪽 상단) 클릭→③3줄 아이콘(우측 상단) 클릭→④페이 설정(내 정보, 배송지, 키드/계좌, 내 자산) 클릭→⑤정기/예약 결제(페이 설정 화면 하단)→⑥'서비스로 이동' 클릭→⑦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메인화면→⑧'매일 콘텐츠 1개 무료 선택'에서 '혜택 받기' 클릭→⑨ 콘텐츠 서비스 3가지(티빙, 웹툰 시리즈 쿠키 49개, 시리즈온 영화 무제한) 중 티빙 선택'→⑩'확인' 클릭' 순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여기서 업그레이드를 누르면 4900원이 할인된 가격으로 스탠다드, 프리미엄 요급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통해 무료료 시청할 수 있는 티빙의 콘텐츠 범위는 '방송 무제한'이 전부입니다.

     

    아쉽게 오리지날, 영화, KBO생중계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또 1080p화질이 아닌 720p HD화질로만 서비스됩니다.

     

     

    마무리

     

    이렇게 티빙을 무료나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하는 방법은 많습니다. 티빙은 최근 프로야구 독점 중계권을 확보하면 넷플릭스를 위협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구가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재 추진 중인 티빙과 웨이브의 합병이 현실화돼 콘텐츠가 대폭 확대되고 이용자가 늘어난다면, 티빙은 OTT 시장의 지각변동을 이끄는 중심 플레이어로 올라설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도 티빙 콘텐츠가 예전에 비해 질과 양 모두 좋아졌기 때문에 네플릭스보다 티빙을 선호하는 사람이 오히려 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소개한 여러가지 할인 방법 등을 활용해 티빙을 저렴하게 이용하고 비용을 많이 아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